신기한 반응형 홈페이지!

MASTER 0 1,093 2016.06.17 19:46

현재 보고계신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 기술로 만들어 졌습니다.

 

브라우저(익스플로러,크롬,폭스,사파리...) 창의 좌.우 폭을 줄였다 늘였다 해 보세요!

 

홈페이지의 컨텐츠들이 브라우저 크기의 변동에 따라 배치와 모양과 크기가 자동으로 트랜스폼(변경) 됩니다.

 

예전엔 PC용 홈페이지 따로 모바일기기(스마트폰/태블릿)용 홈페이지 따로 만들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현재도 사용목적에 따라 각 기기별 홈페이지를 별도로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많은 홈페이지들이 과거의 그런 비 효율적인 제작방식 보다는 하나의 홈페이지가 각기 다른 사용환경에서도 능동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질 것입니다.

 

플래시를 사용한 화려한 에니메이션이 들어간 메인페이지나 메뉴네비게이션등은 반응형 홈페이지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플래시 자체가 보안상 큰 구멍이 상존하고, 무겁고, 장비의 리소스를 잡아먹는 괴물이라서 일찌감치 모바일 기기에서는 사용이 퇴출되었습니다. 플래시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텍스트와 그림만으로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기에 본 홈페이지에서는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그래픽이미지(사진,일러스트) 등도 홈페이지를 무겁게 만드는 주범이기에 가급적 사용을 피하였습니다. 부득이하게 텍스트와 CSS로 표현이 불가능한 것 일부만 그래픽이미지를 사용했으며, 대부분은 텍스트/HTML5/CSS/jQuery/AJAX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다만, 일부 통신망의 속도 또는 PC의 성능 및 운영체제의 버젼에 따라 기존 홈페이지보다 다소 느리게 반응하는 경우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 이나 모질라재단 "파이어폭스"로 바꿔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본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함 없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