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대로 (고린도전서 15:1~8)

양정국 0 420

[성경본문] 고린도전서 15:1~8

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2.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5.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6.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중에 지금까지 대다수는 살아 있고 어떤 사람은 잠들었으며 7.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8.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고전 15:1-8 말씀대로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이 사람이 되신 분이요,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다 이루신 신실하신 분입니다. ① 예수께서 사람이 되셔서 세상에 오신 것이 성경 말씀대로(요 1:14) ② 애굽으로 피신을 간 것도 말씀대로(마 2:15) ③ 애굽에서 돌아와 나사렛에 가서 사신 것도 말씀대로(마 2:23) ④ 공생애 모든 사역도 말씀하신 대로(마 1:22) ⑤ 비유를 즐겨 사용하신 것도 말씀대로(마 13:35) ⑥ 많은 병자를 고치고, 이적 기사를 행하신 것도 말씀의 능력으로(마 8:16) ⑦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것도 말씀대로(슥 9:9) ⑧ 십자가를 지신 것도 말씀대로(마 8:17) ⑨ 사흘 만에 부활하신 것도 말씀대로(시 16:10) 이루어진 것입니다. 즉 예수님은 말씀 그 자체이십니다.

  그러면 성도 여러분! 예수님이 “오직 말씀대로”이시면 예수를 믿어 구원 받은 우리들도 “오직 말씀대로”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사람들이 예수를 믿는다 하면서도 실상은 말씀이 뒷전인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종교개혁자 뿐 아니라 모든 성도는 오직 말씀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1. 말씀대로는 예측이 가능합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시다고 해서 임기응변으로 일하시거나 또는 기분 내키는 대로 일하시는 하나님이 아니라 사전에 말씀하시고(언약) 그대로 이루시는 하나님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언약에 집중해야 합니다.


2. 말씀대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증거합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신 것을 틀림없이 이루시는 신실하신 분입니다.(민 23:19) 심지어 언약 당사자가 세상을 떠났어도 언약은 살아 있고, 그대로 이루십니다. 특히 하나님께서 하신 모든 말씀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다 이루어진 것은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증거합니다.


3. 말씀대로 믿어야 합니다

  갈렙은 평생 말씀을 믿는 믿음으로 산 사람입니다.(민 14:8-9, 수 14:6-15) 말씀으로 살았고, 말씀 때문에 살았고, 말씀을 이루기 위해 살았습니다. 사도 바울도 그러합니다. 말씀에 붙잡혀 사역하니(행 18:5) 권세가 있었습니다.


4. 말씀으로 살아야 합니다 

  말씀으로 산다는 것은 ① 말씀을 매일 양식 삼습니다.(마 4:4, 시 19:9-10) ② 말씀을 무기 삼습니다.(엡 6:17) ③ 믿음이 성장 성숙하여 열매를 맺습니다.(엡 4:13-15) ④ 말씀대로 다 이룹니다.(시 119:116) 우리 모두 말씀으로 사는 말씀의 사람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