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영상

고난 자원 DNA (누가복음 22:14~20)

양정국 0 46

22:14-20 고난 자원 DNA

 

   예수께서 나귀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날을 종려주일이라 합니다. 이 날은 예수님 공생애 기간 네 번째 맞이하는 유월절이며, 육신으로는 돌아가시기 닷새 전입니다. 종려주일에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예수께서 목요일에 제자들과 함께 최후의 만찬을 드시고, 다락방 강론과 포도나무 강론을 하신 후 겟세마네에서 기도 드리다가 체포되고, 그 밤에 유대공의회에서 재판, 금요일 아침 일찍 총독 빌라도에게 재판을 받으시고, 금요일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습니다.

우리가 종려주일에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예수께서 하나님의 독생자요, 만왕의 왕이시오, 아무 죄가 없으신대도 불구하고 죽기 위해 예루살렘에 입성하셨다는 사실입니다. 예수님께는 고난을 자원하는 DNA로 충만하셨습니다.

1. 예루살렘에 올라가면 체포되고, 십자가에 죽을 것을 알면서도 올라가셨습니다.

마태복음에 의하면 예수께서 공생애 기간 자신이 예루살렘에 올라가 고난을 받고 죽지만, 제 삼일에 다시 살아난다는 말씀을 세 번이나 하셨습니다. 가이사랴 빌립보에서(16:21), 갈릴리에 계실 때(17:23), 예루살렘 올라오는 길에서(20:19)

자기가 죽을 것을 알면서도 십자가를 향해 나갔다는 것은 예수님께는 고난을 자원하는 DNA가 충만하다는 것을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2.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시되 적극적으로 가셨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죽으러 예루살렘에 올라가면서도 두려워하거나 미적미적 하지 않고 앞서서 올라가셨습니다.(19:28) 고난 다음에 올 영광을 바라보셨기 때문입니다.

3. 겟세마네 동산에서 이렇게 기도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막상 십자가를 앞두고 두려움과 괴로움이 엄습하였다.(26:38) 그래서 제자들에게 기도를 부탁하고 예수님도 기도하셨습니다. 처음 기도는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였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기도하면 할수록 고난을 자원하는 DNA가 살아났습니다. 그래서 기도가 바뀌었으니 그러나 내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22:42)

4. 최후의 만찬을 원하고 원하셨습니다.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이것 드시면 십자가에 매달려 처절하게 죽는 것인데 인생 마지막 식사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다니요? 그러면서 성찬을 제정하셨으니 이 떡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다.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다.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그러므로 우리가 성찬에 참여하는 것은 예수님의 고난 자원 DNA를 내게 이전받는 것이며, 예수님의 살과 피에 동참함으로 예수님의 고난 자원 DNA를 내 몸속에 투여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주시는 떡과 잔을 믿음과 감사함으로 받아 예수님의 DNA를 내 몸속에 채우게 되기를 바랍니다. 나도 자원하여 고난을 받으면 예수님의 부활 영광에 동참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