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영상

나라가 임하시오며 (사사기 21:25, 마태복음 6:9~10)

양정국 0 51

21:25, 6:9-10 나라가 임하시오며

 

  여호와 하나님은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이실 뿐 아니라, 만물을 다스리시고 운행하시며, 인간의 모든 역사를 주관하시는 만왕의 왕이십니다. 

 

1. 여호와 하나님의 세계 경영

  바벨론 느브갓네살 왕이 꿈을 꾸었는데 그 유명한 신상 꿈입니다. 그 누구도 풀 수 없는 이 꿈을 다니엘이 해석해 주었습니다. 즉 세계 대제국의 흥망성쇠에 관한 것입니다. 바벨론 – 바사 – 헬라 – 로마 – 그 후. 이 꿈을 꾼 것이 BC 603년경인데 놀랍게도 세계사에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각한 것이 반드시 되며, 내가 경영한 것을  반드시 이루리라. 이것이 온 세계를 향하여 정한 경영이며 이것이 열방을 향하여 편 손이라.(14:22-27)  

  그런데도 인간의 타락으로 인해 대다수 사람들이 하나님을 인정하지도 않고,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말씀을 뒷전으로 함으로 하나님의 통치가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결국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통치가 잘 이루어지는 나라를 모델로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2. 신정통치의 모델 이스라엘

  이에 아브람을 부르셔서 그의 후손을 큰물에서 많은 백성 만들어 출애굽시키고, 시내산에서 언약을 맺고 율법을 주심으로 이대로 살면 하나님의 나라다. 그리고 약속하신 가나안 땅을 정복하게 하여 드디어 나라 완성되었습니다.  

  그런데 모델로 만든 이스라엘 나라조차 모델이 되지 못했습니다. 레위인들이 먼저 타락한 것입니다. 미가 신상 사건과 레위인 첩 사건은 타락의 절정을 걷고 있는 당시 레위인의 모습을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우리나라에는 왕이 없어서 각자 알아서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분명히 살아 계시는데도 자기들 눈에 안 보인다고 하나님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법이 엄연히 있는데도 자기들이 믿지 않으니까 각자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살겠다는 것입니다. 결국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보내셨습니다.(21, 악한 포도원 임대 농부 비유)

3. 나라가 임하시오며

  하나님의 나라를 세상에 가져 오신 예수께서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하라 하셨습니다. 즉 하나님의 통치가 잘 이루어지도록 말씀에 순종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미 우리 가운데 있습니다.(17:20-21) 그런데 관건은 내가 하나님의 통치를 받아야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것입니다. 사사시대처럼 이미 하나님의 나라가 건설되었어도 자기가 믿지 않으면 왕이 없다고 한 것처럼, 이 시대 하나님의 나라가 내 곁에 있어도 내가 믿지 않거나 순종하지 않으면 하나님을 왕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3:5-6) 모든 일에 하나님의 도우심과 인도를 받으라. 그리하면 하나님의 나라가 온전히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 모두 일마다 때마다 하나님의 통치를 잘 받음으로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가 널리 확장되기를 소원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