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영상

뜻이 이루어지이다 (마태복음 6:9~10)

양정국 0 45

6:9-10, 16:21-25 뜻이 이루어지이다

 

   성도의 이상은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께서 주기도에서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처럼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라고 기도하라 하셨습니다.

1.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12:2과 엡 5:17에서 말씀하신 대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는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30:11-14에서 말씀한 대로 하나님의 말씀은 매우 가까워서 우리 입에 있으며, 우리 마음에 주셨기 때문에 행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하나님께서 우리 속에 분별의 영을 부어 주셨기 때문에(2:13) 하나님의 뜻은 얼마든지 분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성경에 보면 지극히 사소한 것으로 인해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지 못하고 스스로 불행을 자초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아람 왕의 군대 장관 나아만은 자기 생각에 사로잡혀서 하나님의 선물을 놓칠 뻔하였고,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나안 문턱 가데스바네아에서 자기들 관점으로만 바라보다가 광야에서 엎어지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가나안 정복은 38년이나 늦어졌습니다. 그런가 하면 신앙고백 한 베드로는 바로 그 자리에서 자기 유익을 추구하다가 예수님께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는 책망을 받았습니다. 이는 베드로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기준이 아니라 주님이 기준이며,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어야 합니다.

2. 하나님의 뜻을 알았으면 놓치지 말고, 순종해야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집니다

먼저 요셉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그는 어려서 두 개의 꿈을 꾸는데 형들의 곡식단이 자기 곡식단에 절하는 꿈이며, 또 하나는 해와 달과 11별이 자기에게 절하는 꿈입니다. 이는 요셉을 위대하게 들어 쓰시겠다는 하나님의 계획이며,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로 인해 형들은 요셉을 엄청 미워했고, 그를 죽여 버리려다가 애굽에 노예로 팔아버렸습니다. 하지만 그 꿈이 그를 붙잡고 있었다. 요셉은 이 언약을 잠시라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즉 하나님께서 그와 동행하시니 그가 형통한 자가 되었고, 중상모략을 당하여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바로의 꿈을 해몽함으로 그 꿈이 이루어졌습니다. 그가 형들의 죄를 깨끗이 용서할 수 있는 근거도 그가 하나님의 뜻 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45:7-8)

무엇보다 최고의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린 예수님의 겟세마네 기도를 본받아야 합니다. 우리와 똑 같이 육신을 갖고 계신 예수님, 사실 십자가 지는 것이 두렵고 떨렸습니다. 육체적인 고통은 말할 것도 없지만, 정신적 심리적 고통은 그것보다 더 괴로운 것이었습니다. 그런데도 나의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그렇습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6:33)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