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역사가 이루어지는 교회 (데살로니가후서 1:10~12)

양정국 0 164

[성경본문] 데살로니가후서 1:10~12 

10. 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이는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 11. 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 12. 우리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대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이 너희 가운데서 영광을 받으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영광을 받게 하려 함이라



살후 1:10-12 믿음의 역사가 이루어지는 교회 


  오늘은 성령강림주일인 동시에 홍성교회 창립 73주년 기념주일입니다. 1949년 6월 5일 임성연 집사 집에서 11명이 모여 시작된 홍성장로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로 연부년 부흥 성장하여 오늘의 홍성교회가 되었는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올려 드립니다.

  본문의 데살로니가교회는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소망의 인내로 칭찬 받은 교회였습니다. 이들이 어떻게 믿음의 역사를 이루었을까요?


1. 말씀을 말씀으로 믿었습니다 

  바울이 데살로니가에 머문 기간이 대단히 짧았습니다. 3주 또는 두 세 달에 불과합니다. 그런데도 교회가 세워졌고, 그들이 칭찬 받는 믿음이 된 근거는 살전 2:13에 그 답이 있습니다. 그들이 바울이 전한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습니다. 그랬더니 그 말씀이 그들 믿는 자 가운데에서 역사하신 것입니다. 여러분! 믿음의 대상 1번은 말씀입니다. 성삼위 하나님은 영이시라 사람이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지만, 말씀하시는 하나님입니다. 말씀이 곧 하나님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것은 말씀에 승부를 거는 것입니다. 우리교회가 말씀 중심의 교회인 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2. 고난을 극복했습니다 

  전서 1:5-7 그들은 많은 환난 가운데서도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 바울과 예수를 본받은 자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게도냐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다 하였습니다. 여기서 데살로니가교회와 고린도교회를 비교해 보면 둘 다 교통의 요지요 경제적으로 발달하였고, 둘 다 우상숭배가 극심한 곳이요, 둘 다 사도 바울을 통해 처음으로 복음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두 교회의 모습은 많이 달랐습니다. 데살로니가교회는 믿음의 역사를 이룬 교회였으나, 고린도교회는 분파와 갈등과 많은 문제로 인해 바울의 속을 엄청 썩인 교회입니다. 우리는 데살로니가교회를 본받아야 합니다. 


3. 영원한 영광이 주어집니다

  말씀을 말씀으로 믿고, 고난도 믿음의 인내로 극복을 하면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게 됩니다. 즉 나를 통해서 하나님께 영광(본문 10절), 주의 종에게 영광(살전 2:19-20), 그리고 나 자신에게도 영광입니다.(본문 12절)

  성도 여러분! 말씀 앞에 겸손하여 선포되는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진정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난과 환난이 닥치더라도 오히려 기회인 것을 믿고 감사함으로 극복하기 바랍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영광인 교회가 됩시다.